88 0 0 2 4 0 3개월전 0

미래 살릴 렘넌트 서밋을 키우라

보좌와 통하는 렘넌트 서밋을 위한 재해석 독서

"금토일시대의 렘넌트 서밋 교육, 올바른 재해석 독서를 가르쳐야 합니다." 렘넌트를 서밋으로 키우기 위해 CVDIP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독서입니다. 아무리 독서가 중요하지만 누가 추천한다고 해서 무턱대고 책을 읽다 보면, 자칫 복음이 아닌 다른 것으로 각인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재해석할 것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즉 독서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저자는 '렘넌트 서밋 메이커'라는 CVDIP 속에서 약 5년간 독서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금 시대에 렘넌트와 렘넌트 지도자에게 필요한 '렘넌트 서밋 교육'의 방법을 16개의 이야기로 전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단순히 책을 읽고 요약 정리하는 것보다 '복음으로, 강단 메시지로 어떻게 재해석하는..
"금토일시대의 렘넌트 서밋 교육, 올바른 재해석 독서를 가르쳐야 합니다."

렘넌트를 서밋으로 키우기 위해 CVDIP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독서입니다.
아무리 독서가 중요하지만 누가 추천한다고 해서 무턱대고 책을 읽다 보면, 자칫 복음이 아닌 다른 것으로 각인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재해석할 것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즉 독서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저자는 '렘넌트 서밋 메이커'라는 CVDIP 속에서 약 5년간 독서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금 시대에 렘넌트와 렘넌트 지도자에게 필요한 '렘넌트 서밋 교육'의 방법을 16개의 이야기로 전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단순히 책을 읽고 요약 정리하는 것보다 '복음으로, 강단 메시지로 어떻게 재해석하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위인전, 자기계발서, 3단체 서적 등 어떤 책을 접하더라도 분별력 있게 독서하고 자기만의 전문성을 계발하는 방법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4개의 Part로 나뉘어 있습니다. Part 1에서는 ‘렘넌트 서밋의 모델링’을 위해 위인 두 명의 생애와 CVDIP를 담고 있습니다. Part 2에서는 렘넌트 서밋 교육에 앞서 ‘영적 문제 치유’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Part 3에서는 본격적으로 서밋에 도전하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Part 4에서는 CVDIP를 붙잡은 렘넌트들이 대학에 들어가기 이전에 반드시 알고 현장에 가야 하는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언약 중심의 재해석 독서력을 갖춘 렘넌트 서밋을 지도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0대 중반에 멘토를 만나 '나의다메섹'이라는 글쓰기를 접했습니다. 그 글쓰기를 통해 숨겨진 우울증의 원인을 발견했고, 그러자 나만 할 수 있는 미션이 보였습니다. 그때부터 바로 그 미션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시작했고, ‘나 같은 사람’을 살리기 위해 그때의 도전기를 정리하여 《우울증이 희망으로 바뀌는 순간》을 집필했습니다.

‘나의다메섹’을 쓰면서 처음 붙잡은 CVDIP는 ‘교육’이 었습니다. 교육에 관한 독서와 연구를 계속하자 CVDIP는 ‘세계관치유’로, 다시 ‘렘넌트서밋 메이커’로 구체화되었 습니다. 망가진 뇌를 회복하기 위해 독서와 글쓰기에 도전한 결과, 200개 이상의 글과 100개 이상의 영상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렘넌트들이 작품을 남기는 것을 돕기 위해 교육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0년 넘게 구축된 잘못된 사고와 행동 패턴을 바로잡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작은 것부터 하나씩 치유되어가는 과정을 즐기며 비슷한 문제로 고통 받는 분들을 돕기 위한 글쓰기와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worldviewchanger@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summitlearning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